리디렉션(WWW & NON-WWW) 문제, 해결책

기본적인 문제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www 또는 www가 아닌 ​​링크를 통해 웹 사이트에 액세스 하는지 여부는 특별히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www"를 입력하거나 입력하지 않고 웹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있다는 사실은 웹 사이트의 검색 엔진 순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URL이 두 가지 다른 방식 (www 및 비 www)으로 작성되면 동일한 웹 사이트가 두 개의 서로 다른 도메인 아래에 온라인으로 표시됨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내부 중복 콘텐츠 가 발생하여 Googlebot 이 특정 검색어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페이지를 찾고 올바르게 색인을 생성 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또한 Google은 실제로 동일한 웹 사이트를 참조하는 링크 (단, www가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를 별도의 페이지에 대한 링크로 해석하여 www와 www가 아닌 ​​도메인 사이에 링크 권한을 분배합니다. 따라서 두 도메인 모두 링크 파워가 웹 사이트의 한 변형에 번들 된 경우보다 순위가 더 낮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와의 관련성 외에도 선호 도메인 (www 또는 비 www)을 선택하는 것은 웹 사이트의 깨끗한 기술 설정의 일부이므로 모든 웹 마스터에게 필수입니다.

가능한 해결책

www 및 www가 아닌 ​​링크로 웹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있는 경우 선호 도메인으로의 301 리디렉션을 항상 설정해야 합니다. HTTP 상태 코드 301 (영구적으로 이동됨)은 요청된 파일이 영구적으로 다른 URL로 이동되었으며 입력 한 URL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음을 브라우저에 나타냅니다.

Apache 웹 서버를 사용할 때 한 가지 옵션은 .htaccess 파일을 사용하여 리디렉션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URL example.com을 URL www.example.com으로 리디렉션하려면 다음 소스 코드를. htaccess 파일로 저장하거나 기존. htaccess 파일에 삽입합니다.

RewriteEngine 켜기
RewriteCond % {HTTP_HOST}! ^ www.example.com $
RewriteRule ^ (. *) $ http://www.example.com/$1 [R = 301, L]

대신 www가없는 버전으로 리디렉션 하려면 www 없이 URL을 삽입해야 합니다.

동일한 결과를 제공하는 또 다른 간단한 옵션은 vHost 구성을 통해 리디렉션을 만드는 것입니다.

<VirtualHost * : 80>
: ServerName example.com
: 영구 리디렉션 / http://www.example.com/
</ VirtualHost>

<VirtualHost * : 80>
: ServerName www.example.com
: # 실제 서버 구성
</ VirtualHost>

301 리디렉션을 설정하는 것 외에도 항상 Google Search Console (사이트 설정 → '선호 도메인'아래)에서 선호 도메인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Google이 향후 크롤링 및 색인 생성을 위해 항상 선호하는 도메인을 사용합니다. 또한 Google은 www.example.com을 가리키는 것처럼 example.com을 참조하는 링크를 자동으로 따라갑니다. 따라서 Google Search Console에서 선호 도메인을 설정하는 것은 301 리디렉션에 유용한 추가 기능입니다.

또는 기본 (또는 표준) URL을 지정하는 표준 링크를 사용하여 중복 콘텐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검색 엔진은 색인을 생성하고 검색 결과에 표시해야 하는 도메인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올바른 웹 사이트 버전으로 리디렉션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표준 링크를 사용하는 것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더 많은 팁

301 리디렉션을 설정할 때 기억해야 할 중요한 사항은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모든 하위 페이지가 올바른 도메인으로 리디렉션 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또한 리디렉션을 설정할 때 다른 네트워크 프로토콜 (http 및 https)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프로토콜은 중복 콘텐츠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https://example.com, http://example.comhttp://www.example.com은 모두 https://www.example.com으로 리디렉션 되어야 합니다.

으로 무료 Seobility 리디렉션 검사기 웹 사이트에 리디렉션이 제대로 설정하는 경우, 당신은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요약 : WWW 리디렉션 FAQ

www 리디렉션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www"를 입력하거나 입력하지 않고 웹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경우 내부 중복 콘텐츠가 발생하고 결과적으로 Google은 검색 결과에서 순위를 매겨 야한 URL을 알지 못합니다.

www가 있거나 없는 웹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경우 가능한 설루션은 무엇입니까?

웹 사이트 방문자와 크롤러를 선호하는 URL 변형으로 리디렉션 하는 301 리디렉션을 항상 설정해야 합니다.

301 리디렉션을 설정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리디렉션은. htaccess 파일 또는 vHost 구성을 통해 구성할 수 있습니다.

301 리디렉션을 설정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301 리디렉션을 구성 할 때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모든 하위 페이지가 올바른 도메인으로 리디렉션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네트워크 프로토콜도 고려해야 합니다.

원문 출처 : seobility

Comment